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58세 여성 사망자 메르스 검사 결과 양성 판정

2015.06.02 보건복지부
인쇄 목록

58세 여성 사망자 메르스 검사 결과 양성 판정

천식, 내분비계 질환 등 기저질환자로 메르스로 인한 증상 악화로 사망 해석

같은 날, 격리치료 중인 6번째 확진자(남, 71세) 사망
보건복지부[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급성호흡기부전으로 6.1일사망한 58세 여성에 대한 메르스 검사 결과 양성으로 최종 판정되었다고 밝혔다.
사망자*는 천식으로 인한 호흡곤란으로 5.11일부터 입원치료 중 5.15∼17일 사이 최초환자를 접촉하였고, 이후 상태가 악화되어 치료 중 사망하였다.
* 천식, 고혈압, 의인성 쿠싱 증후군(관절염에 의한 스테로이드 복용이 원인) 등의 기저질환자
또한,[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서 격리 치료 중이던 6번째 확진환자(남, 71세)가 최종 사망하였다고 밝혔다.
사망자*는 최초 환자 접촉 전(5.15일)부터 발열 등 증상으로 입원치료 중이던사람으로 5.15∼5.17일 사이 최초환자와 접촉 후, 5.28일 확진 판정을 받아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으로 이송되어 치료 중이었다.
* 만성폐쇄성호흡기질환자로 2011년 신장암으로 인해 신장적출술을 받음
첫 번째 사망자를 담당한 주치의는 "사망자의 기저질환이 면역력 약화 및 호흡기 질환의 발병과 관계가 있으며, 메르스 감염 후 임상 경과 악화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보건복지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