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손쉬운 예약, 사립자연휴양림 모바일 앱 개발

2014.08.11 산림청
인쇄 목록

국민들 이용편의로 사립자연휴양림 활성화 기대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침체된 사립자연휴양림 활성화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예약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모바일 앱: 응용프로그램(application program)들 중 스마트폰과 테블릿 컴퓨터에서 쓰이는 것


지난해 자연휴양림 이용객은 1,278만 명으로 국민 4명 중 1명꼴로 자연휴양림을 이용했다. 소유별로는 국립 376만 명(29%), 공립 768만 명(60%), 사립 134만 명(10%)등 이용객 10명 중 1명은 사립자연휴양림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전국의 사립자연휴양림은 18개소가 조성되어 운영 중이다. 조성 중이거나 준비 중인 개소수가 20여 개소에 달해 사립자연휴양림이 차지하는 산림휴양수요는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산림청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국·공립 자연휴양림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사립자연휴양림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초 '사립자연휴양림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그 일환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한 것이다.


모바일 앱에는 사립자연휴양림 소개와 이용방법뿐 만 아니라 프로그램, 등산로, 생태정보, 주변관광지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산림청 임상섭 산림휴양치유과장은 "이번 모바일 앱 개발을 통해 산림휴양수요의 일정부분을 흡수하고 국민의 보건과 정서함양 등 공익에 기여하고 있는 사립자연휴양림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편리한 모바일 앱을 이용해 많은 국민들이 언제어디서나 손쉽게 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