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청명·한식 산불출동 30분내'골든타임'

2016.04.01 산림청
인쇄 목록
청명·한식 산불출동 30분 ‘골든타임’ 
- 청명·한식(4.4.∼5.) 전후로 산불방지 총력대응, 산불진화 헬기 산불출동 30분내 현장 도착 ‘골든타임’ 운영 -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청양산림항공관리소(심태섭 소장)는 ‘청명·한식(4.4.∼5.) 전후로 산불방지 총력대응에 나선다.’ 고 1일 밝혔다.

이번 청명·한식(4.4.∼5.)기간에는 주말(4.2.∼3.)까지 이어져 다른 어느 때보다 산을 찾는 사람이 많아 산불위험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는 4. 13 총선이 있는 해로, 선거가 있는 해는 대형 산불이 다수 발생(‘96년 고성 산불, ‘00년 동해안 산불)하였음을 감안하여 그 어느 때보다 긴장을 늦출 수 없다.

따라서 산림항공본부 청양산림항공관리소는 산불발생 시 신속한 출동을 위해 산불진화헬기를 항상 계류장에 대기 시켜놓고 산불현장 30분내 도착 가능한 ‘골든타임제’를 운영한다.

산불담당자는 ‘봄철 산불발생에 주요원인은 입산자 실화, 논·밭두렁 및 농산 폐기물 소각 등 대부분 사람의 부주의로 비롯된다. 말하며 몇 십년동안 가꿔온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한순간에 실수로 잃어버리는 어리석음을 저지르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한다.’ 고 밝혔다.

지난 3월30일(수) 경북 상주에서도 논·밭두렁 소각으로 인한 큰 산불이 발생 50ha가 넘는 산림피해를 입었으며 현재 211건의 산불이 발생하였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