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공지사항

HOME > 도정소식 > 공지사항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작성일 2006-03-14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 12곳으로 확대
- 3월6일부터 22일까지 공모 실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이 올해부터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로 확대 실시된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이 올해부터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로 확대 실시된다. 여성가족부는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시범 운영한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지원사업을 올해부터 확대하기로 하고,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설치되어 있는 4년제 대학 등을 대상으로 3월6일부터 22일까지 공모를 실시한다.

여성가족부는 여대생의 경제활동참가율 제고 및 경력개발을 목적으로 지난 ’03년부터 5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한양대, 아주대, 충남대, 전북대, 신라대)를 대상으로 여대생의 체계적인 진로지도 및 경력개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

이번 공모에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커리어센터의 전국적인 설치 확산을 위한 지역 안배 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센터는 지난해 개발ㆍ보급한 표준모델을 근거로 센터간 프로그램의 통일성을 기하도록 하고, 전략적으로 ‘중소기업’을 여대생의 중요 취업처로 부각시키며 지역 중소기업과 적극적 취업 연계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 3년간의 시범사업을 통해 여대생 취업 자신감 향상을 통한 취업기초를 다지고, 여대생 경력개발 종합서비스 표준모델을 개발ㆍ보급하여 대학내 여대생 커리어개발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은 물론 다른 대학의 센터 설치를 유도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지원 대상이 12개 대학 센터로 확대되는 만큼, 본 사업을 통해 대학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의 자발적 설치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가 여대생 ‘경력개발’과 더불어 ‘여대생의 안정적 취업 보장처’로서 정착되고, 고학력 여성의 취업촉진을 위한 대학내 모범 인프라 모델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문의: 여성가족부 인력개발지원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보육시설 평가인증

2006-03-14

이전글

친환경 주요 동향

2006-03-14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