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시각장애인자립지원센터 목포에 개소

작성일 2015-07-18
전남시각장애인자립지원센터 목포에 개소【노인장애인과】286-5850
-전남도, 전용 쉼터 시범 운영…맞춤형 사회자립 훈련 추진-

전남시각장애인자립지원센터가 지난 17일 목포에서 개소식을 갖고 전남지역 시각장애인의 돌봄 및 사회자립 훈련서비스에 본격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해 강성휘(새정치민주연합․목포1) 도의회 기획사회위원장, 박철홍(새정치민주연합․비례) 도의원, 시각장애인연합회 시군지회장, 센터 이용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시각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전남시각장애인연합회 사무실을 리모델링해 쉼터 및 자립훈련 공간과 정보화 교육실, 식당 등을 갖췄다. 시각장애로 고통받는 장애인의 심리적 안정과 자립생활 훈련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령, 질병 및 사고로 실명한 장애인의 시각장애 극복 및 재활의지 강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 및 사례관리, 체계적인 점자교육 및 보행훈련, 문화여가․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해 일상생활의 적응을 돕고 편히 쉴 수 있는 쉼터(주간보호센터) 기능을 수행한다.

김영만 전남시각장애인연합회지부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전남지역 시각장애인 복지시설은 열악하지만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가장 필요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 전남 시각장애인의 복지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낙연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도내 시각장애인들이 도 센터에서 자활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내실을 기해 달라”며 “앞으로 시군에도 시각 장애인센터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