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13일 신안 임자도서 국내 유일 해변 승마대회

작성일 2014-09-03
13일 신안 임자도서 국내 유일 해변 승마대회【스포츠산업과】286-5540
-임자 해변 말 축제…장애물․크로스컨트리․승마체험 등 다채-

전라남도는 전국에서 백사장(12km) 길이가 가장 긴 신안 임자면 대광해변에서 오는 13~14일 국내 유일의 해변 승마대회인 ‘2014 임자 해변 말 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전남승마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물 비월, 단체 릴레이, 크로스컨트리 경기와 승마체험, 말 관련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장애물-ⅠClass(허들경기)와 장애물-Ⅲ class(90cm)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치러지며, 릴레이-1 단체경기는 남녀혼성 3인 단체전으로 학생부 출전도 가능하다.

2km이내 거리에서 장애물과 언덕, 도랑 등 인공 장애물을 통과하는 크로스컨트리 경기는 만 14세 이상 생활체육 승마 동호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승마술에 대한 가장 흥미롭고 도전적인 경기로서 날씨, 지형, 장애물, 경기장 지면 상태 등 다양한 경기 외적 요인에 대한 선수와 말의 적응력, 장애물 비월기술, 말과 선수의 상호 신뢰와 조화 등과 임자도의 멋진 풍광이 어우러진 시원한 볼거리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종목이다.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무료 해변승마체험, 말 관련 영화 상영 등이 준비됐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활체육전국승마연합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활체육전라남도승마연합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지역 성장동력산업의 하나로 말(馬)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임자 해변 말(馬)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며 “임자도를 세계적인 해변 승마 명소로 육성하고 승마를 일반인들이 친숙하게 접할 수 있게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추진해 전남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관광 스포츠 상품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