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생태환경 사진 공모전 우수 21점 선정

작성일 2013-10-26
전남도 생태환경 사진 공모전 우수 21점 선정【대변인실】286-2080
-친환경농업․생태계 복원 다수…윤상준 씨 ‘갯벌의 형이상학’ 최우수-

전라남도가 친환경 생태환경 및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발굴해 녹색 전남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공모한 ‘2013 제3회 전라남도 생태환경 디지털 사진 공모전’에서 목포시 윤상준 씨의 ‘갯벌의 형이상학’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 우수상에 김용대 씨의 ‘복사꽃 피는 마을’ 등 2점, 장려상에 임권일 씨의 ‘백로와 안식처’ 등 3점, 입선에 ‘법성포 들녘의 사계’ 등 15점 총 총 21점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윤 씨의 ‘갯벌의 형이상학’은 무안 봉수산에서 바라본 노을 진 서해갯벌을 촬영한 것이다.

윤 씨는 “때묻지 않는 서해갯벌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이 찾을 수 있도록 가꿨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친환경농업 확산과 환경보전활동으로 생태계가 복원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생태관광을 즐기는 모습을 표현한 다수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고성혁 전남도 대변인은 “작품성과 창의성뿐만 아니라 전남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농업과 생태계 복원, 살고 싶은 농어촌 건설 등에 적합한 작품에 비중을 두고 심사했다”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모습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생태관광 등 전남의 지역 특성과 이미지를 잘 표현한 작품을 발굴해 전남 알리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올해 마지막인 제4회 공모전을 12월 1일부터 개최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