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산촌마을 공기 전국서 가장 깨끗

작성일 2013-07-28
전남 산촌마을 공기 전국서 가장 깨끗【산림자원연구소】336-6302
-국림산림과학원 등 조사 결과 아황산가스․이산화질소․오존농도 최저-

전남지역 산촌마을의 공기 청정도가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윤병선)가 국립산림과학원과 함께 전국 65개 산촌마을을 대상으로 매월 대기 중 오염물질 농도를 조사한 결과 전남지역이 최근 3년 평균 아황산가스와 이산화질소, 오존 등 모든 항목에서 전국 최저치로 조사됐다.

이 중 대기오염의 중요한 지표로 알려진 아황산가스는 최근 3년 평균 2.9ppb로 전국 최저농도이며 이는 전국 평균(6.0ppb)의 절반수준으로 수도권인 경기지역의 약 1/3, 강원지역의 약 1/2에 해당한다.

또한 자동차배기가스 등이 주요 배출원인 이산화질소 역시 최근 3년 평균 전국 최저치인 2.2ppb로 전국 평균(5.1ppb)의 절반수준이다. 전북지역의 약 1/5, 경기지역의 약 1/3에 불과하다.

각종 오염물질 증가로 인해 생성되는 오존농도는 최근 3년 평균 전국 최저치인 13.0ppb로 강원지역(29.3ppb)의 절반에도 못미치며 전국 평균의 약 1/2 수준이다.

이처럼 전남 산촌마을 공기가 가장 청정한 것은 주요 오염물질 배출원인 공장지대와 자동차가 적을 뿐만 아니라 개발로 인한 녹지 훼손이 적고 친환경농업 경작지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

이처럼 전남의 공기 청정도가 높다는 것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은퇴 및 전원생활은 물론 귀농, 귀촌생활의 최적지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윤병선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산촌마을의 공기청정도를 입증해 타 시도 비교우위성을 확보함으로써 전남이 살기 좋은 전원생활 최적지임을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