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남도예술은행 미술작품 응모하세요

작성일 2012-04-19
남도예술은행 미술작품 응모하세요【문예재단】280-5822
-전남문예재단, 6월 13~15일 남도 주제 한국화·문인화 등 4개 분야-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문화예술재단은 올 상반기 남도예술은행 작품 응모 요강을 확정하고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전남지역 거주 전업미술작가들로부터 응모작품을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응모 분야는 한국화(채색화·수묵화), 문인화, 서예(전각·서각 포함), 서양화(수채화·판화·유화) 4개 분야다.

출품 주제는 ▲전남도의 사계절 ▲전남도의 역사와 인물 ▲전남도의 꽃 ▲전남도의 심상(추상) 등 전남의 정서를 표현한 작품으로 한정해 타 지역과의 작품 차별화를 꾀했다.

작품 규격은 구매자 취향을 반영해 10~20호 내외를 기준으로 하되 선물용도와 관광상품으로 활용되는 점을 고려해 10호 내외 작품 응모를 권장하고 있다.

응모 자격은 원서 접수일 현재 전남에서 2년 이상 거주한 전업미술인으로 개인전 1회 이상, 전국규모 미술공모전 3회 이상 입상하고 국내외 유명 미술초대전에 출품한 경력이 있는 작가여야 한다.

응모 작품에 대해서는 남도예술은행 운영위원회가 추천한 심사위원들이 한국화·문인화·서예·서양화로 나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입장작품을 선정한다.

작품 응모는 전남문화예술재단·남도예술은행 누리집(홈페이지)에 공지된 출품원서를 내려받아 해당 내용을 기재하고 제시된 자료를 첨부해 6월 13~15일 전남문화예술재단에 분야별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6월 중 전남문화예술재단과 남도예술은행 누리집에 발표하고 선정 작가에게는 개별 통지한다.

한편 남도예술은행은 지역 미술인들의 창작을 지원하고 미술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06년 설립돼 진도 운림산방 토요경매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토요경매장에서는 모두 2천209점을 판매해 4억8천6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이 수입은 다시 작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