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문화예술인 섬 나들이 작품 선보인다

작성일 2012-11-01
전남 문화예술인 섬 나들이 작품 선보인다【문예재단】280-5812
-전남문예재단, 3~7일 목포여객터미널서 ‘섬 문화예술 꽃 피우다’ 전시회-

전라남도문화예술재단이 ‘문화예술인 섬나들이’ 지원사업 일환으로 목포문화연대와 함께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섬 담장 속에는 미술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흑산도 및 장도 주민들의 작품 20여 점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기념 오픈 행사로 그림 퍼포먼스 및 공연을 3일 오전 11시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화․서양화․조각․도자기․사진 및 영상 분야 등 전남지역 문화예술인들은 지난 9월과 10월 흑산도․장도에 8일 동안 머물면서 지역민들과 3차례의 워크숍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문화스토리텔링 답사를 추진해 현장에서 작품을 제작하는 성과를 거뒀다. 흑산도 사리와 장도마을에서 주민생활사 등의 다양한 담론과 문화 교류 및 소통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작품도 제작했다.

이를 통해 제작된 작품 50여 점은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흑산도 사리마을에서 ‘섬 담장 속에는 미술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가진 바 있고 이번 전시가 두 번째다.

전남문예재단은 한국화․서양화․조각․도자기․사진 및 영상 등 전남지역 작가들과 함께 ‘문화예술 섬 나들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지역만이 가진 문화자원을 발굴, 창작활동에 활용하고 지역민과 예술인들이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남문화예술재단 사업담당자 전승호씨는 “이번 사업은 남도의 역사 경험과 문화자산을 활용해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관련 사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