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민방위경보시설로 가을철 산불 예방 홍보

작성일 2015-10-29
민방위경보시설로 가을철 산불 예방 홍보【안전정책과】286-3270
-전남도, 11월 1일부터 토일요일 등산 시 화기 소지 삼가 등 방송-

전라남도는 가을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등산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부주의로 인한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민방위경보시설을 활용, 산불 예방 홍보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산불 조심 기간인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토요일일요일 오전 9시 30분 민방위경보시설을 활용해 등산객이나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방송을 한다.

홍보방송은 산에 갈 때 라이터 등 화기 물질을 가지고 가지 말 것, 산에서 취사행위나 불을 피우는 행위를 하지 말 것, 자동차에서 창 밖으로 담뱃불을 던지지 말 것 등 산불을 일으키는 주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을철 건조기가 심화되고 산불이 자주 발생할 경우에는 평일에도 홍보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해 전남에서 발생한 산불은 총 72건으로 그 원인은 논밭두렁 태우기 등 42%, 입산자 실화 32%, 담뱃불 9%, 기타 17%로 대부분 작은 부주의로 발생했다.

이순만 전라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산불은 산림뿐만 아니라 인명까지 피해를 볼 수 있고, 산림이 제 모습으로 돌아가려면 수십 년의 시간이 걸리므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