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신호등정지선 지키기 생활화를

작성일 2015-09-03
신호등․정지선 지키기 생활화를【교통연수원】571-5013
-전남교통연수원, 고흥서 교통안전캠페인-

전라남도교통연수원(원장 배병화)은 3일 고흥읍 동초등학교 후문 4거리에서 교통안전 및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선진적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날 캠페인에는 교통연수원, 고흥군, 고흥경찰서, 고흥지역 운수단체, 모범운전자회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운전자 및 보행자를 상대로 교통약자 우선 운전, 신호등․정지선 지키기, 안전띠 매기 생활화 등을 당부했다.

전남교통연수원은 지난 2월 나주를 시작으로 목포, 영광, 여수, 해남, 순천에 이어 고흥까지 올 들어 8번째로 캠페인을 개최했으며 오는 10월 이후 광양, 구례, 무안, 영암에서 운전자와 보행자 상호간 교통질서 의식 함양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고흥지역 한 운수업 관계자는 “몇 년 전 고흥이 전국 시군단위에서 교통문화지수 1위였는데 지금은 하위권이어서 아쉽다”며 지역민의 의식 전환과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배병화 전라남도교통연수원장은 “운수 종사자와 공무원, 군민이 지속적으로 안전운전과 교통질서 준수에 힘쓰면 교통문화지수 선진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