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중소기업 수출상품 디자인 개발 지원한다

작성일 2013-06-09
중소기업 수출상품 디자인 개발 지원한다【경제통상과】286-3840
-전남도, 14일까지 접수…기업당 1천500만 원까지-

전라남도는 수출 중소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수출상품 디자인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오는 1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수출상품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은 우수한 상품을 가지고 있음에도 이에 걸맞은 제품 및 포장 디자인을 개발하지 못해 수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의 디자인 개발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사업 규모는 총 1억 원으로 10개 기업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총 개발비용의 70% 범위 내에서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평가 결과에 따라 제품․용기 디자인은 최대 1천500만 원까지, 포장분야는 700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전년도 수출액이 1천만 달러 이하인 도내 수출기업이어야 하며 최근 3년간 지원받은 기업은 제외된다.

지원기업 선정은 전년도 수출 실적과 기업의 고용 규모, 상품화 가능성, 판매 전략, 사업추진 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디자인진흥원에 등록된 디자인 전문회사를 사전에 자체 선정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14일까지 전남도 경제통상과 또는 중소기업지원센터(061-282-9774)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전남도 수출정보망(www.jexport.net)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송경일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개발하고도 소비자 및 해외 바이어의 요구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하지 못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올해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은 제품 및 용기 디자인 개발 신청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전남도 경제통상과 061-286-3843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