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태풍피해 항구복구’전국 최우수

작성일 2013-05-06
전남도,‘태풍피해 항구복구’전국 최우수【방재과】286-7531
-소방방재청 방재우수사례 경진서 전국 1위․장흥군 장려상 수상-

전라남도는 전국 방재 우수사례 경진서 ‘태풍피해 항구복구 T/F팀 구성 및 운영’ 사례가 대응분야 전국 1위를 차지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경진은 소방방재청과 한국방재협회가 주관한 것으로 전국 16개 시도에서 28건의 우수사례가 출품됐다.

전남도는 ‘태풍피해 항구복구 T/F팀 구성 및 운영’ 사례를 출품해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 등 3차례의 종합심사를 통해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고 장흥군에서 출품한 ‘민관 협력시스템을 활용한 신속한 재해 응급복구’는 장려상으로 선정돼 안전행정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오광록 전남도 방재과장은 “태풍피해 항구복구 T/F팀은 행정부지사를 팀장으로 건설, 농수산 등 5개 분야 16명으로 구성, 해마다 반복되는 태풍 등 자연재난에 대비한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특별재난지역 선포기준 개정 등 7건의 제도 개선사항을 발굴해 중앙부처에 건의했다”며 “또한 방풍림 조성 등 14건에 대해서도 항구 복구대책을 마련해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늘 28일 ‘방재의 날’ 실시되며 우수사례는 소방방재청이 각종 사례발표회와 방재사례집 게재를 통해 타 시도에 소개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