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통합의학, 환자 중심 의학으로 우뚝

작성일 2012-10-30
통합의학, 환자 중심 의학으로 우뚝【보건한방과】286-6030
-통합의학박람회, 42만여 명 참관 건강축제 모델 제시-

환자 중심의 통합의학을 뿌리내리기 위해 전라남도가 의욕적으로 개최한 2012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7일간 42만여 명의 참관객이 다녀가 각종 무료 진료체험을 하는 등 건강축제로 30일 막을 내렸다.

장흥 천관산 일원에서 ‘자연과 인간을 잇는 건강 통합의학’이란 구호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7일간 42만 명이 다녀갔고 이 중 22만여 명이 검진체험과 자연체험을 즐겼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와 달리 양방․한방․대체요법의 통합의학적 진료관을 구성하고 관람객 편의와 참여 확대를 위해 모든 행사를 100% 건강검진 체험과 자연체험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통합적 진료체험을 위해 서양의학․한의학․보완대체의학을 이해하고 상담하며 검진․체험을 한 곳에서 모두 할 수 있도록 통증관․신경관․피부관․건강검진관을 구성해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 22개 의료기관과 대학 등 참여기관에서 종합 건강진단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남녀노소는 물론 외국인까지 누구나 참여해 자연을 함께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정남진 국화축제, 약용작물 버섯전시관, 자연체험관, 어린이 청소년 연극, 학술심포지엄 등 풍성한 볼거리와 행사를 준비해 대성황을 이뤘다.

신체적․정신적 장애인이 승마를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재활승마 치료체험’과 어린이들이 함께 신나게 타고 즐기는 마차 운행은 연일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학술관에서는 국내 최고의 명의․명사 7명이 건강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주고 개막식 행사에 맞춰 ‘신의’ 드라마 김종학 감독과 박세영․신은정 등 출연진이 참여하는 박람회 성공 기원 팬사인회도 개최됐다.

야외에 마련된 주무대에서는 음악치료, 기공체조, 건강체조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웃고 즐기는 건강관리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인기 검진체험관은 양․한방 진료체험을 기본으로 선문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온열치료요법, 하나통합의원 조갑주름 모세혈관 검사, 홍채검진, 배꼽안복법, 사상체질진단 등 128개 체험관이 운영돼 발 디딜 틈 없이 붐볐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남녀노소 모두가 건강을 체크하고 검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말 그대로 국내 최고의 건강박람회였다”며 “통합의료산업 육성과 해외 환자 유치에도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통합의학 진료관 구성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대표 건강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