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추석 맞아 귀성객에 도로명주소 홍보

작성일 2011-09-09
추석 맞아 귀성객에 도로명주소 홍보【토지관리과】286-7640
-전남도, 재래시장·톨게이트 등서 고향집 주소 알리기 나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도로명주소가 시행되는 첫해 추석 명절을 맞아 새로운 주소체계인 도로명주소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도내 재래시장 및 톨게이트에서 도로명주소에 대한 현장 홍보활동을 실시하다고 9일 밝혔다.

재래시장 홍보는 이날까지 5일간 전남도와 22개 시군에서 동시에 홍보를 전개하고 있으며 또한 도로명주소 홍보와 함께 재래시장에서 추석절 시장 보기를 실시해 재래시장 활성화 큰 보탬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추석절 귀성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10일에는 전남 주요 관문인 목포, 무안, 곡성, 순천 톨게이트에서 도로명주소에 대한 홍보활동에 나선다.

이번 홍보는 전남도가 고령자가 많아 도로명주소에 대한 인지도가 낮았으나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 대해 홍보물을 전달, 고향집에 대한 새로운 주소를 알고 고향에 계신 부모 형제에게 도로명주소를 설명하도록 유도하는 차원에서 이뤄진다.

홍성일 전남도 토지관리과장은 “도로명주소는 지난 7월 29일 법정주소로 확정돼 사용되고 있다. 새 주소의 조속한 정착을 위해 주민 개개인이 도로명주소를 애용해달라”며 “11월부터는 주민등록 등 주요 공적장부 주소 전환이 완료돼 민원 처리에 사용된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당장 새로운 주소 사용에 따른 국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3년 말까지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지번주소와 도로명주소를 함께 사용하고 2014년부터는 도로명주소만 써야 한다”고 밝혔다. 도로명주소는 인터넷 검색창에서 ‘새주소’, ‘도로명주소’ 또는 새주소 홈페이지(http://www.juso.go.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