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위장 건강 유지‘칡요구르트’생산 본격화

작성일 2011-07-27
위장 건강 유지‘칡요구르트’생산 본격화【산림자원연구소】336-6392
-산림자원연구소, 전남 투자기업 (주)녹향에 제조기술 이전…9월 생산-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칡의 천연식물성에스트로겐을 함유해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칡요구르트’ 제조기술과 브랜드(쿠주미인)를 도내 투자유치 기업에 이전하고 본격적인 산업화를 추진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는 산림경관을 헤치는 골칫거리인 칡의 약리활성과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이를 식품소재로 개발, 칡요구르트를 제조해 (주)녹향(대표 박영수)과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주)녹향은 9월부터 제품 생산을 개시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는 이를 통해 본격적인 칡요구르트를 생산·판매함으로써 도내 소득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칡 소비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칡이 제거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녹향은 칡요구르트의 관능적 요인을 개선하고 품질 안정화에 집중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생산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유산균음료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산림자원연구소 연구 결과 칡은 식물성여성호르몬 활성을 갖는 이소플라본 다이드제인과 푸에라린, 다이드진, 제니스틴 등이 풍부하고 칼슘과 마그네슘, 철 등 여성에게 필수적인 무기질이 풍부하며 노화를 방지해주는 폴리페놀화합물도 다량 포함하고 있어 항산화활성이 뛰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칡뿌리에는 석류의 600배에 달하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돼 있어 이를 유산균으로 발효시킬 경우 다이드제인(Daidzein)이 발효 전에 비해 200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드제인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각종 만성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물질로 특히 식물성여성호르몬 활성을 갖고 있어 갱년기 안면홍조 증상과 골다공증에 효과적인 물질이다.

이에 따라 개발된 칡요구르트는 유산발효시 김치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넘)을 이용해 다이드제인 전환율을 높이고 다량의 프로바이오틱을 포함하고 있어 장내 유익한 미생물의 활성을 증가시켜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녹향은 친환경 유기농 바이오생명기업으로 양파계란과 세계 최초로 알레르기 없는 계란요구르트를 개발해 녹향바이오생명공학연구소를 설립하고 2011년 전남도와 투자협약을 체결해 장성 북이면으로 이전한 유망기업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