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대한민국 자전거축전 16일 개막…강진서 행사

작성일 2011-04-13
대한민국 자전거축전 16일 개막…강진서 행사【지역계획과】286-7350
-투르드 코리아 선수단 등 1천300여명 참석해 자전거 이용 붐 조성-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대한민국 자전거축전 개막일인 16일 강진에서 전남 거점행사가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대한민국 자전거축전은 ‘자전거로 열어가는 녹색 대한민국’이란 주제로 16일 경북 상주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동안 개최되며 24일 서울에서 폐막한다. 동아시아 최고 국제도로 사이클 대회인 투르드 코리아(Tour de Korea)도 15일 구미에서 출발해 자전거축전 일정에 맞춰 진행되며 참가 규모는 세계 15개국 21개팀 600명이다.

전남 거점행사는 16일 강진 종합운동장에서 투르드 코리아 선수단, 동호인, 주민, 학생 등 총 1천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전 국민 자전거 생활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행사로 치러진다.

이날 행사는 오후 12시 30분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강진군청을 거쳐 종합운동장으로 되돌아오는 5㎞의 자전거 퍼레이드를 비롯해 식전행사로 군민대상 즉석 노래자랑, 경품 추첨 등이 준비됐다.

이어 본행사에서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 기증(30대)과 녹색생활 실천 결의대회, 투르드 코리아 거창~강진 구간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 등이 열린다.

전남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자전거 생활화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자전거 이용 붐 조성을 위한 홍보 및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