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가을철 풀숲에 눕지 마세요

작성일 2010-09-14
가을철 풀숲에 눕지 마세요【보건한방과】286-6040
-전남도, 쯔쯔가무시증 등 발열성 질환 예방관리 강화-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가을철 발열성 질환 예방법 첨부>
전라남도가 가을철 불청객인 쯔쯔가무시증 등 발열성질환 예방관리 강화에 나섰다.

14일 전남도에 따르면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 등 발열성 질환은 가을철인 9월에서 11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2008년 545명, 2009년 723명의 발열성질환 환자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추석절 전후 성묘 및 추수, 야유회, 등산 등 농촌지역 주민 및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감염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쯔쯔가무시증의 경우 가을철 발열성질환중 매년 600여명 정도의 환자가 발생하고 이중 47%가 농업에 종사하는 주민으로 도내 법정전염병 가운데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단 감염되면 육체적, 정신적 고통은 물론 경제적인 손실도 큰 질환이다.

이처럼 대량 환자가 발생하는 가을철 발열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풀숲과 잔디에 함부로 눕거나 잠을 자서는 안되며 가능한한 긴옷을 입고 장갑과 장화를 착용해 피부 노출을 줄이고 귀가시에는 옷에 묻은 먼지를 털고 목욕을 하는 등 가을철 야외활동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해구 전남도 보건한방과장은 “가을철 발열성질환은 각 질환별로 감염 경로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발열과 두통 등 전신증상을 유발해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질환”이라며 “야외작업이나 야외활동 후 감기몸살과 유사한 증상이 있거나 벌레물린 곳이 있으면 서둘러 보건소나 병·의원에 방문해 의사의 조기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