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장성 유평지구 농어촌 뉴타운 입주자 모집

작성일 2010-04-02
장성 유평지구 농어촌 뉴타운 입주자 모집【행복마을과】286-3531
-미래농업 이끌어갈 주인공 선발·핵심농업 인력으로 육성-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는 장성과 화순에 각각 ‘농어촌 뉴타운’을 조성키로 하고 전국 처음으로 장성 유평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농어촌 뉴타운 입주 농업인은 성장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창업자금 및 규모화지원을 통해 지역 농산업의 핵심인력으로 양성된다.

입주 신청기간은 오는 20일까지로 장성군청 미래전략사업단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입주 대상자는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5월중 최종 확정된다.

장성 유평지구에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입주공모일 기준 만 25세 이상 만 55세 이하로 현재 일정규모 이상 영농을 하고 있거나 앞으로 영농을 계획중인 자로 부모님의 농업을 승계할 도시거주 자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거주자나 장성지역 거주 농업인, 농수산물 가공, 유통, 식품산업 종사 농업인 등 어느 한 조건에 해당돼야 한다.

농업기반이 확보된 자, 영농에 투자할 경제력을 갖춘 자, 귀농교육수료자, 농업관련자격증소지자 등에 해당하는 사람은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서류 심사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장성군은 입주대상자가 확정되면 향후 영농에 필요한 수요조사를 통해 귀농에 필요한 기초교육 및 영농체험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농어촌 뉴타운 입주자에게는 귀농 초기 입주자의 주택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분양·임대가격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분양주택(100㎡)의 경우 대지 350㎡를 포함 1억600만원, 임대주택은 85㎡의 경우 보증금 2천만원에 월임대료 16만원, 100㎡는 보증금 2천500만원에 월임대료 18만원으로 주택 예정가격을 확정했다.

또한 단지내 모든 주택에 냉·난방비용 절감을 위한 신재생에너지(지열)를 설치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설치 희망자에 한해 국비 확보 여부에 따라 사업비의 50%를 자부담해 설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명수 전남도 행복마을과장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양질의 자녀교육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또 개인별 영농계획에 맞는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입주자들이 농업기반의 확보 및 안정적인 소득창출을 통해 성공적인 조기정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