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섬진강어류생태관 야외 수달전시장 등 새단장

작성일 2010-03-14
섬진강어류생태관 야외 수달전시장 등 새단장【종합민원실】781-3666
-본관동 실내 조경·대형원통형 수족관 등 갖춰 본격 손님맞이-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섬진강어류생태관이 실내조경, 전시동 대형 원통 수족관 설치, 야외 수달 전시장 등을 새롭게 조성해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14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섬진강어류생태관은 본관동 로비에 연어를 형상화하고 테마가 있는 지리산과 섬진강을 연출한 실내조경을 설치했다.

전시동에는 대형 원통수족관을 마련, 철갑상어와 비단잉어를 전시해 관람효과를 극대화했고 본관 뒤편에는 섬진강과 어우러질 수 있는 야외 수달 전시관을 설치하는 등 타 전시관과 차별화했다.

또 섬진강 수계 서식어류 및 멸종위기종 등 민물고기 59종 5만여마리를 전시하는 등 섬진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섬진강어류생태관은 앞으로도 관감랙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전시시설을 보강하고 계절별로 다양한 테마전시를 함으로써 체험학습공간으로 육성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황통성 섬진강어류생태관장은 “섬진강의 다양한 어류 전시로 생태체험 관람, 어족자원 보전, 멸종위기종 복원 등을 통해 섬진강 생태계를 보전하는데 앞장서나가겠다”며 “홍보자료 배포·기관·단체·학교방문 등 공격적인 홍보로 일반인 및 초·중·고생을 유치해 자연 생태학습교육장으로 자리매김할 서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 간전면에 위치한 섬진강어류생태관은 부지 연건축면적 4천771㎡에 지하1층 지상2층 건물로 지난 2008년 3월 개관해 지난해 9월까지 10만2천439명이 방문했으며 10월부터 전시물 보강작업을 시작해 이번에 새 단장을 마쳤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