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영산강 수질개선 위해 민관이 뭉쳤다

작성일 2005-10-28
영산강 수질개선 위해 민관이 함께 뭉쳤다【수질해양과】286-4973
-전남도와 민간환경단체 등 28일 현지서 대대적 수중 정화활동 전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영산강 수질개선을 위해 민관이 함께 뭉쳐 대대적인 수중 정화활동을 벌였다.

전남도는 28일 민간환경단체인 영산강살리기운동본부와 공동 주관으로 영산강 수질개선을 위해 대대적인 수중쓰레기 수거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작업엔 영산강 환경정화선 1척과 민간어선 13척이 각각 동원됐고 관련 민간단체와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에 따라 영산호 하구언에서부터 몽탄대교까지 약 32km에 걸쳐 영산강 수질개선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수중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수거된 수중쓰레기는 폐그물 및 폐로프, 건축폐기물, 가정에서 나오는 각종 쓰레기 등 모두 70여 톤 분량.

도 관계자는 “수중 쓰레기로 인해 하천의 원활한 물 흐름이 방해받고 자정능력 저하, 방치할 경우 물속에서 썩어 영산강 수질오염은 더욱 가중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 처럼 민간 참여의 행사가 정례화될 수 있도록 활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엔 영산강살리기운동본부를 비롯해 (사)푸른전남21협의회, 영산강유역환경청, 목포해양경찰서, 농업기반공사 영산강사업단, 전국어민회총연합(목포어민회) 등도 참여했다.<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