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영산강에 환경정화선 뜬다

작성일 2005-09-17
영산강에 \\\'환경정화선\\\' 뜬다 【수질개선과】-607-4973
-전남도, 전국 최초 본격 운항...획기적 수질개선 기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영산강 수질개선을 위해 \\\'환경정화선\\\'이 전국 최초로 본격 도입, 운항된다.

전남도는 최근 영산강 쓰레기 및 폐 그물망 수거 등을 위해 하구 배수 갑문을 통해 영산강으로 \\\'환경정화선\\\'을 이동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운항될 \\\'환경정화선\\\'은 전남 동부 연안에 배치된 57t급 어장정화선으로 영산호 배수갑문과 산업철도 통과를 위해 선박개조공사를 벌인 후 쓰레기 수거용 바지선과 함께 투입됐다.

이로써 그 동안 농업기반공사에서 간헐적으로 실시해 왔던 영산강 수중 쓰레기 수거활동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불법 수질 오염에 대한 체계적인 감시 활동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 영산강 수질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지금까지 영산강에는 어민들의 어로 활동을 통해 버려지는 폐어구 등이 쌓여 썩으면서 수질에 악영향을 끼치고 하절기에는 악취까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지적돼 왔다.

관련 기관인 농업기반공사에서는 1년에 한두 차례 일반 어선을 빌려 영산강 수중 쓰레기 수거작업을 해오고 있는 실정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 3월 영산강 탐사후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한 박준영 지사의 결심에 의해 전국 최초로 전격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환경정화선 운영과 준설, 환경기초시설 확충 등을 통해 영산강 수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몽탄대교에서 나불도까지 대략 23㎞ 구간을 대상으로 학생들과 민간 환경단체 등의 환경탐사 활동을 위해서도 \\\'환경정화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관련 사진 별도 전송>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