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제8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도 예선대회

작성일 2005-05-25
제8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도 예선대회 【관광진흥과】-607-3333
-전남도, 지역특성과 고유문화적 특색 담긴 관광상품 출품 기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남도의 문화적 특색을 대표하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 또는 상품화할 수 있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전국 관광기념품공모전 전라남도 예선대회가 6월7일부터 10일동안 광양시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전남도는 이번 예선대회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의 도내 유입을 위해 지역특성과 고유문화적 특색이 담긴 우수 관광기념품을 집중 육성, 관광기념품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 일반 관광기념품을 출품할 경우 전남의 문화적 특색을 대표하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성을 겸비한 기념품이어야 하며 창작아이디어상품으로는 창의적 아이디어 개발상품으로 시제품으로 특성을 살린 독창적이고 상품화 가능성이 있는 문화상품이어야 한다.

그러나 일반관광기념품의 경우 새로 개발되어 상품화되지 않은 제품과 출품상품의 제품설명서와 제품 세트화되지 않는 제품,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상품, 계속 생산이 불가한 제품은 응모에서 제한된다.

창작아이디어상품분야도 이미 개발되어 시중에 널리 유통되고 있는 상품과 지역특성이 없고 모방적인 제품, 상품개발비가 과다하게 소요된 제품의 경우 또한 제한된다.

응모자격은 접수일 현재 도내에 주소를 두고 관광기념품 제작에 종사하는 개인이나 업체로 민·공예품과 공산품, 가공식품 분야에 대해 6월7일부터 이틀동안 1종의 작품을 출품해야 한다.

이번 예선대회 개최결과 최우수상 1점에 상금 300만원 등 입상작 23점에 대해 1천만원의 총 시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예선대회 입상작품은 제8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 본선 출품자격이 부여되고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특선이상 입상자의 경우 수상업체별 상품개발 및 생산자금을 지원한데 이어 각종 해외박람회 참가 및 국내명품점 입점, 국내외 홍보와 판로를 적극 지원하게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