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D

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제86돌 3·1절 기념행사 다채

작성일 2005-02-28
제86돌 3·1절 기념행사 다채 【총무과】-607-4824
-전남도, 화순군민회관서 주민, 학생, 공무원 등 600명 참석-
-------------------------------------------------------------------------------------------------
86돌 3.1절을 맞아 그날의 뜻을 되새기는 기념행사가 전남도내에서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전남도는 각계각층의 국민이 참여한 가운데 선열들의 독립정신과 위업을 기리고 국가도약을 다짐하는 기념행사를 거행키로 하고 특히 3.1 독립정신의 의의를 고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도는 3.1절인 1일 오전 화순 남산공원에서 도단위 기관·단체장, 도 실국장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혼탑을 참배한데 이어 이날 오전10시 화순군민회관에서 주민, 학생, 공무원 등 600명이 모인 가운데 3.1절 86돌 기념행사를 가진다.

이날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기념식에 앞서 화순군민회관 1층 응접실에서 광복회 광주·전남연합지부 조성인 회장 등 3명을 초청, 위문금을 전달하고 이들을 격려한다.

또 3.1절을 맞아 숭고한 애국애족 및 독립정신 고취를 위해 지자체별로 현재 생존해 있는 독립유공자 6명과 유가족 161명 등 모두 167명에 대해 위문금 또는 기념품을 각각 전달하게 된다.

도는 또 전 가정 국기게양운동을 전개키로 하고 우체국을 통한 국기 우편주문 판매 등 범도민 국기게양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홍보하고 나섰다.

한편 3.1절을 맞아 광복회원 및 동반가족은 하루동안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현대미술관, 독립기념관 등을 무료로 관람한데 이어 전 국민을 상대로 국립중앙과학관 서울 과학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또 광복회원 및 동반가족 1인에 한해 28일부터 3일동안 전국 일원을 대상으로 무궁화 이하 철도와 전철 및 시·군내버스의 경우 무임승차와 3.1절 하루동안 고궁과 능·원 등을 무료로 개방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