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서울 김장문화제 외국인 관광객 3천명 참가

추천0 조회수 99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서울 김장문화제 외국인 관광객 3천명 참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외국관광객 3천명이 서울 한복판에서 김장을 담근다 - 관광공사‚ 서울시 공동 ‘외국인 대상 김장문화제’ 기획‚ 대규모 관광객 유치 - 특히‚ 중국관광객 2천명 중국전통의상 착용하고 김장담그기 체험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공동으로 우리나라의 김장문화를 소재로 대규모 외국인 대상 김장체험문화 상품화에 성공했다.「2014 서울 김장문화제」에 외국인 관광객 3천명을 유치하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김장체험행사”를 11월 15일과 16일 양일간 개최하게 된 것이다. ‘김장문화’는 2013년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바 있으며‚ 금번 행사는 관광공사가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활용한 관광 상품화의 일환으로 전 세계 해외지사를 활용‚ 시도한 것이다.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일본‚ 터키‚ 러시아 등 총 3‚000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11월 15일과 16일 양일간 동 김장문화제에 참여하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김장을 담게 되며‚ 이들이 만든 김치는 한국의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게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김장담그기 행사와 더불어 김치와 어울리는 보쌈‚ 막걸리‚ 두부 등 한국전통음식 체험코너도 운영하고‚ 무대에서 김치명인이 직접 김장 담그는 시범을 보이고‚ 김치명인의 강의에 따라 김장을 담그는 고품격 문화상품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16일 행사에는 중국 관광객 단체 2천명이 모두 중국 전통의상을 착용하고 김장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 국경을 초월하여 한국 김장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김장문화제에는 일본 요리우리 신문‚ 마이니치‚ 아사히 등 일본 주요매체 취재기자가 직접 참여하고‚ 대형여행사 상품개발 담당자도 포함되어 향후 일본인 대상 한국문화관광 홍보 및 신규상품개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관광공사는 동 행사 개최가 한국의 김장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대규모 방한객 유치의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서울시와 공동으로 외국인 대상 김장만들기 행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2014 서울 김장문화제는 11월 14일 부터 16일까지 서울시 주최로 광화문광장‚ 서울광장‚ 청계광장 등에서 '천만의 버무림‚ 대한민국 김장의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김장문화 재현·재창조 및 나눔‚ 전시‚ 체험‚ 장터&먹거리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팀 유진호 파트장(02-728-783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