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음악회 - 보현행원송

추천0 조회수 31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음악회 - 보현행원송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2-05-04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음악회 <보현행원송> 지난 4월 29일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는 초연 20주년을 맞은 "보현행원송"이 공연되었다. "보현행원송"은 <화엄경 보현행원품>을 바탕으로 광덕스님께서 작사하고 박범훈 교수가 작곡한 국악과 합창‚ 독창이 함께 어우러지는 교성곡이다. 불교음악 역사상 무대공연으로는 처음 있었던 대합창곡으로써 1992년에 초연되어 큰 감동과 불교음악의 발전적 전기를 만들었으며‚ 작곡가 박범훈이 직접 지휘하는 무대는 20년 만에 올리게 되었다. 이번 공연에서는 김성녀‚ 채향순‚ 김용우‚ 박애리 등 국악계 스타들과 국립국악관현악단과 중앙국악관현악단‚ 중앙타악단‚ 중앙무용단 등이 출연하였고‚ 국립극단 손진책 감독이 예술감독을‚ 안무와 연출은 국수호 단장과 정호붕 교수가 맡아 국악계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계 최고의 연출진들이 만든 최고의 무대였다. 불교음악을 넘어 국악 역사의 큰 획을 그은 "보현행원송"‚ 지금부터 그 웅장하고 아름다운 감동의 무대를 만나보자!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gugakfm.co.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