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현장접수: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

추천0 조회수 8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현장접수: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1-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니키 드 생팔》전과 함께하는 청소년 미술관교육프로그램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기획전시《니키 드 생팔》과 연계하여 겨울방학 중 감상교육: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 밖으로!“를 기획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삶과 미술작품을 연관지어보는 미술 감상법을 제시하고‚ 미술교과의 이해를 돕는 두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번 겨울방학『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밖으로"에서는 1월 6일(토)·1월 13일(토)·1월 19일(금)·1월 20일(토)‚ 네 차례에 걸처 선착순으로 당일 현장 접수를 실시합니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예비중학생과 중·고등학생은 교육 당일 오전 10시부터 미술관 로비의 안내에서 선착순 20명까지 교육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나나와 나‚ 세상밖으로"는 니키 드 생팔의 작품세계와 교과서 미술용어의 이해를 돕는 사전교육과 전시 감상교육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청소년들에게는 교과서를 통해 자주 접해 온 니키 드 생팔의 <나나> 연작이 어떠한 과정을 통해 탄생되었는지를 살펴보면서‚ 미술가의 생애를 통해 작품을 깊이있게 이해하는 감상법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어린시절의 정신적 상처와 갈등을 어루만지는 수단이었던 니키 드 생팔의 작품을 직접 바라보고 느끼고 공감하면서‚ 마음을 열어 성장기에 놓인 자신들의 고민과 갈등‚ 상처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감상 교육을 마친 후에는 니키 드 생팔의 작품을 토대로 마음을 표현해 보는 활동엽서가 주어지며‚ 교육 교재는 교육 후에 개인 수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미술에 대한 훈훈한 열기가 넘치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추운 겨울방학‚ 따뜻한 기억을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2007년부터는 국립현대미술관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시기 전에 반드시 관람권을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mmc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