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미술 100년》(2부)전과 함께 하는『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추천0 조회수 9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미술 100년》(2부)전과 함께 하는『청소년 현대미술 산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6-07-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 현대미술 50년사가 한 자리에! 알쏭달쏭한 현대미술의 체계적인 이해를 돕는 국립현대미술관 여름방학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이 새로운 모습으로 청소년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한국 현대미술의 50년사를 교과서 속 작가와 작품으로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청소년 현대미술 산책』은 중·고등학생‚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29일‚ 8월5일‚ 8월12일‚ 8월19일‚ 8월26일 토요일 오전 10시:30-12:30까지‚ 5회 (희망일자 1회 참여)에 걸쳐 진행합니다. 《한국미술 100년》(2부)을 통해 찾아보는 “한국 현대미술의 정체성” 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여름방학 교육은 1957년부터 현재까지의 한국 현대미술을 되돌아봄으로써‚ 우리가 경험하는 오늘의 다양한 현대미술을 이해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전통·예술·인간·현실‚ 4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그 안에 나타나는 한국 현대미술의 정체성을 작품 감상을 통해 탐구하는 교육으로‚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실물감상과 체계적인 작품 감상 교육으로 진행합니다. 현대미술을 가슴보다는 머리로 이해하라는 학교 미술교육에서 벗어난‚ 눈과 가슴이 만나는 신선한 작품 감상의 세계! 국립현대미술관이 재미있는 현대미술의 이야기 세계로 안내합니다. 교과서와 자습서는 잠시 내려놓으세요!! 참가신청은 7월7일(금)‚ 오전 10시부터‚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www.moca.go.kr) → 교육 및 행사→학교연계교육→『청소년 현대미술 산책』에서 1회 40명씩 선착순 접수합니다. * 참가자 확정 및 공고 :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현황 확인 가능 최종 교육대상자 명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mmc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