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천삼백한자교본

추천0 조회수 3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천삼백한자교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 정의(개요) 1961년에 출간된 책으로‚ 한자를 공부할 수 있도록 편찬된 `천삼백한자교본`이다. 2. 저자/출판사 英崙社 3. 특징 1961년 영륜사에서 간행한 책으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한자를 공부할 수 있도록 엮은 `천삼백한자교본`이다. 현재에도 교과서에는 한자들이 많이 제시되고 있으며‚ 특히‚ 한자의 사용논란은 해방이후부터 국어교육과 관련하여 중요한 문제로 계속되어 왔다. 이 책에서는 1957년 문교부에서 한자를 1‚300자로 제한하였고‚ 우리말로 사용하도록 하였던 사실을 상기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앞쪽에는 `문교부제한 한자일람표`를 제시하였고‚ 여기에 따른 한자의 쓰임새를 入門부터 시작하고 있다. 한자어의 제시는 각각 2글자를 제시하여‚ 한 단어로 하여 그 의미를 풀이하였다. 아래에는 각 단어의 일반적인 사용례를 통해‚ 단어의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