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섬광기

추천0 조회수 7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섬광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등명기 내부에 설치하여 규정된 등질의 부호와 전구의 직류전압과 전류를 제어하고 전구교환기에 제어신호를 보내는 장치. <일반적 형태 및 특징> 200mm등명기 내부에 장착하여 규정된 등질을 나타내도록 제어하며 전구 고장 시 자동적으로 다음 전구가 동작되도록 하는 전구교환기와 일정한 빛을 감지하여 야간에만 등명기가 점등하도록 하는 일광변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사항> 플래시 벌브라고도 한다. 전구의 필라멘트에는 지르코늄 분말의 점화제가 칠하여져 있어 전류가 통하면 필라멘트가 가열되어 점화제가 발화하며‚ 그 열로 알루미늄선이 순간적으로 산화연소되면서 발광을 한다. 알루미늄선은 산화가 쉽게 되도록 0.02-0.04 mm 정도로 미세하게 가공되어 있다. 선의 굵기 ·양 ·봉입방법에 따라 밝기와 발광시간이 조절되어 있다. 발광 때 전구의 내부가 고온 ·고압이 되므로 구가 폭발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의 피막이 구의 내면과 외면에 칠해져 있으며‚ 컬러용은 발광의 색온도를 태양광에 맞추기 위해 외면의 피막을 청색으로 착색하고 있다. 야간이나 실내에서 사진촬영할 때 부족한 채광을 보충하기 위해 사용된다. 섬광전구는 발광기에 부착되고‚ 카메라와 접속 코드로 연결되어 있어 셔터를 누르면 셔터의 개폐와 동조(同調)하여 발광한다. 그러나 섬광전구는 타임 투 피크(time to peak: 최대광량에 이르는 시간)에 따라 M(20 ms)‚ MF(10 ms)급 등이 있으며‚ 포컬 플레인 셔터용에는 FP(10-50 ms)급이 있으므로 셔터의 종류‚ 싱크로 접점(接點)의 종류에 의하여 섬광전구를 선정하지 않으면 동조되지 않는다. 동조촬영의 노광은 전구에 표시되어 있는 안내번호(guide number)를 촬영거리로 나누어 조리개를 결정한다. <참고문헌> www.naver.co.kr(네이버백과사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