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해상용 섬광기(200mm)취급설명서

추천0 조회수 141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해상용 섬광기(200mm)취급설명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해상용 섬광기(200mm)취급설명서이다. 섬광기란 밤에 등대에서 비치는 등댓불의 한 가지. 각 주기에서 명의 지속시간의 총합이 암의 지속시간의 총합보다 명백하게 짧고‚ 빛의 섬광들이 동일한 지속시간을 갖는 등화를 말한다. 섬광을 짧게‚ 계속적으로 내비치어‚ 선박에게 육지의 존재‚ 위험한 장소 따위를 알린다. <발달과정/역사> 제작자·제작년도 미상 <일반적 형태 및 특징> 해상용 섬광기(200mm)취급설명서로 10장으로 구성되었다. 섬광기란 빛을 전달수단으로 사용한 발광신호(發光信號)의 하나로서‚ 일정한 간격을 두고 매분 120회 이상 모든 방향에 대하여 깜박이며 빛을 발하는 등이다. (해상교통안전법 §2) 베이스가 Prefocus인 전구 1개를 사용하도록 제작되어 있고 햇빛을 감지하여 주간에는 등명기가 소등되고 야간에는 등명기가 점등하도록 제어 하는 일광변으로 구성되어 있다. 섬광이란 불꽃과 같이 반짝 빛을 내는 현상을 말한다. 신틸레이션이라고도 한다. 물리현상으로서는 ① 형광체에 방사선이 충돌할 때 순간적으로 강하게 빛나는 광점(光點)이 관측되는 현상 ② 항성의 깜박임 등을 나타내는 용어로서 사용된다. ① 은 1903년에 J.P.L.J. 엘스터와 H.가이텔‚ 그리고 W. 크룩스가 각각 발견하였다. 원자물리학 발전 초기에 E. 러더퍼드·H. 가이거가 섬광을 사용하여 라듐 C에서 방출된 α입자의 수를 세고 또 그것과 함께 흐르는 전류로부터 α입자가 가지고 있는 전하를 측정하였다. 현재에도 하전입자·선·중성자선 등의 검출에 사용되고 있다. ② 는 지상에서 항성을 관측할 때 대기가 흔들리기 때문에 특히 지평선 부근의 별이 심하게 깜박거리는 현상으로 I. 뉴턴의 《광학》에도 이에 대한 기술이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