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격렬비도등명기렌즈

추천0 조회수 20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격렬비도등명기렌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석유‚ 가스를 광원으로 사용한 격렬비도등명기렌즈이다. <발달과정/역사> 제작자·제작년도 미상 <일반적 형태 및 특징> 등명기란 가스 또는 전구를 사용한 광원에서 나온 빛을 렌즈 또는 반사경을 이용하여 굴절 반사시켜 빛을 모아 외부로 방사하는 조명기구이다. 격렬비도 등대는 1909년 6월에 점등하였으며 충남 태안군 근흥면 가의도리 산 27 (E:125° 33.6′ N:36° 37.4′)에 위치하고 있다. 등탑높이가 9.7M인 백6각형 철근콘크리트로 구조물이며 불빛은 약35-40km에서 식별되고 등고가 107M이며 신진항에서 거리가 24마일로 대산‚ 평택‚ 인천항을 입·출항하는 선박의 운항을 도와 항로표지의 기능을 다하고 있다. 격렬비도란 명칭은 우리나라 무인도로서 최서단에 위치한 10개의 섬들이 동서로 거의 한 줄로 배열되어 있는 열도 형태의 섬들을 지칭함. 격렬비열도는 서격렬비도‚ 북격렬비도‚ 동격렬비도‚ 석도‚ 우배도‚ 가의도‚ 궁시도‚ 흑도‚ 난도‚ 병풍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수가 서해의 어느 곳보다 맑으며 섬마다 생김새가 특이하고 지질 및 생물상이 동서로 변이성이 있어서 가치가 있고 등대섬은 북격렬비도를 말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