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선박용A형안테나

추천0 조회수 3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선박용A형안테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안테나란 무선통신에서 통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간에 효율적으로 전파를 방사하거나‚ 또는 전파에 의해 효율적으로 기전력을 유기(誘起)시키기 위해 공중에 가설한 도선(導線)이다. <발달과정/역사> 제작자·제작년도 미상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안테나란 무선통신에서 통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간에 효율적으로 전파를 방사하거나‚ 또는 전파에 의해 효율적으로 기전력을 유기(誘起)시키기 위해 공중에 가설한 도선(導線)이다. 즉‚ 송수신을 위해 전자파를 공간으로 보내거나 받기 위한 장치. 영국에서는 에어리얼(aerial)이라고 한다. 안테나라는 것은 곤충의 ‘촉각’이라는 뜻으로서‚ 전파를 잡는 촉각과 같은 작용을 한다는 데서 이 이름이 생겼다. 에어리얼이라는 것은 ‘공중의’라는 뜻이며‚ 안테나를 공중선이라고 하는 것은 여기에 기인한다. 송신용 안테나나 수신용 안테나도 그 기본원리는 같으나‚ 사용하는 주파수(파장)에 따라 모양이 여러 가지로 달라진다. 안테나를 효율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안테나를 사용하는 주파수에 공진(共振)시킬 필요가 있다. 수직형 안테나는 동축안테나 또는 슬리브(sleeve) 안테나라고도 하는데 그 길이를 사용하는 파장의 1/4 또는 1/2로 하면 공진하지만‚ 실제로는 안테나가 너무 길어지므로 코일이나 콘덴서를 사용해서 공진시키고 있다. 단파나 초단파에서는 파장이 짧으므로 1/2파장의 안테나를 쓰고 있다. 동축안테나는 택시무선이나 기타 초단파를 사용하는 통신장치의 송수신 안테나로서 많이 사용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