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장기곶등대건설노임화폐(동전)

추천0 조회수 13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장기곶등대건설노임화폐(동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장기곶등대건설 노임화폐 이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화폐란 교환경제사회에서 상품의 교환·유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일반적 교환수단 내지 일반적 유통 수단이다. 고용자와 피고용자와의 계약에 의하여 성립된 노동용역의 보수(報酬). 노동용역 보수의 크기를 의미하는 임금수준은 보는 입장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노동자의 입장에서는 임금이 소득으로서 생활비의 유일한 원천이기 때문에 보다 많이 받기를 원하며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할 수 있는 생활급임금을 요구한다. 기업가의 입장에서는 임금이 비용으로서 생산에 필요한 지급 항목인 노무비가 되기 때문에 보다 적게 지급하기를 바라며‚ 생산성이나 능률에 견주어 결정해야 한다는 능률급임금이나 생산성임금을 주장한다. 또한‚ 국민경제의 입장에서는 임금이 경제순환에 있어서 구매력이나 가격으로서의 중요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임금수준이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도 어려운 문제를 야기하게 되므로 적정선을 꾀하게 될 것이다. 지나친 고임금은 노동자의 생활수준을 높일지 모르나 기업의 노무비 증가에 의한 이윤 폭의 감소나 지급능력이 못 따르게 되어 생산축소가 일어날 뿐만 아니라 생산가가 높아져 국제경쟁력을 약화시키며 소득수준 향상에 의한 수입증가로 도리어 노동자의 실업을 초래할 위험성이 있다. 반대로 지나친 저임금은 기업가에게는 유리할지 모르나 노동의욕을 상실하게 하고 노동력의 재생산을 불가능하게 하여 인적 자원의 유지와 개발에 큰 차질을 가져올 것이 분명하다. 저임금은 특히 과잉생산 상태하에서는 유효수요부족으로 나타나 불황을 야기시킨다. 따라서 임금이 기업의 지급능력이나 노동생산성을 장기에 걸쳐 상회하거나 하회해도 문제가 일어나므로 소득으로서의 임금‚ 비용으로서의 임금‚ 구매력이나 가격으로서의 임금이 국민경제적 차원에서 균형관계를 유지하도록 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등대사랑(www.lighthouse.co.kr)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