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스페인 50 pesetas 1928년

추천0 조회수 12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스페인 50 pesetas 1928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스페인의 50 pesetas 화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앞면에는 스페인의 화가인 디에고 벨라스케스의 초상과 스페인의 건물이 뒷면에는 스페인 군대의 모습이 도안의 소재로 사용되었다. 주 기조색은 푸른색과 붉은색이다. <세부사항> 스페인: 2003년을 기준으로 1인당 국민 총 생산이 1만 4300\$인 스페인의 총 면적은 50만 6030㎢로‚ 인구는 4260만 명이며‚ 인구밀도는 84.2명/㎢이다. 정식 명칭은 Estado Espaol이며‚ 구석기 때의 동굴 벽화가 있는 알타미라 동굴이 유명한 나라로 스페인은 영어 명이다. 1588년 무적 함대의 패배로 쇠퇴하기 시작했으며‚ 1931년 공화국 수립 후 내란을 거쳐 39년부터 프랑코 총통의 독재정치가 이어졌으나‚ 75년에 다시 왕정으로 복귀하였다. 수도는 마드리드이며 공용어로 에스파냐어를 사용하고 있다. 서쪽으로 포르투갈‚ 북쪽으로 프랑스에 접하고‚ 남쪽으로 지브롤터 해협을 사이에 두고 모로코와 마주하며 동쪽으로 지중해‚ 북쪽으로 비스케이만‚ 북서쪽으로 대서양에 면한다. 이베리아 반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에스파냐는 포르투갈과 함께 15세기 말부터 유럽인이 세계적으로 발전하는 데 주역을 담당했던 나라이다. 비교적 일찍 정치적 통일을 이룩했으며 문화적·역사적 전통을 유지하면서 민족적 통일을 달성한‚ 유럽에서도 가장 오래된 민족국가 중 하나이다. 현재 에스파냐의 영토는 이베리아 반도‚ 발레아레스 제도(諸島)‚ 카나리아 제도에 흩어져 있으며‚ 모로코 북부의 세우타시(市)‚ 멜리야시도 에스파냐령(領)이다. 벨라스케스 (Diego de Velzquez 1599∼1660): 에스파냐 화가로 세비야 출생이다. 아버지는 포르투갈계 귀족이며‚ 벨라스케스는 어머니의 성이다. 세비야에서 후기마니에리슴 화가이자 《회화론》의 저자인 F. 파체코에게 그림을 배웠다. 정신적으로도 이 문화도시와 스승 파체코의 영향을 받았으며 뒤에 그의 사위가 되었다. <참고문헌> Naver 백과사전‚ Yahoo 백과사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