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미국 자유의 여신상 기념 주화

추천0 조회수 49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미국 자유의 여신상 기념 주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미국 자유의 여신상 기념 주화 <일반적 형태 및 특징> 1928년에 발행한 자유의 여신상 기념주화이다. 앞면에는 자유의 여신상 머리가 새겨져 있고‚ `우리는 신을 믿습니다`(In God We Trust)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뒷면에는 액면금액인 1 달러와 독수리의 그림이 있다. <세부사항> *자유의 여신상 원래는 `자유는 세계를 비친다(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로 불렸다. 프랑스 국민이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서 기증한 것으로‚ 1875년에 조직되었던 프랑스·아메리카연맹이 기금을 모금하고‚ 프레데리크-오귀스트 바르톨디(Frederic-Auguste Bartholdi)가 동상의 고안을 맡았다. 두꺼운 동(銅)을 늘여서 만든 연판제(延板製) 동상으로 1884년 프랑스에서 완성하여 해체해서 미국으로 옮겨졌고‚ 1886년 10월 28일 미국 대통령 클리블랜드의 주재로 헌정식을 하였다. 대좌석 위에 세워진 이 여신은 오른손에 횃불을 쳐들고‚ 왼손에는 `1776년 7월 4일`의 날짜가 적힌 독립선언서를 들고 있다. 무게 225t‚ 횃불까지의 높이 약 46m‚ 대좌 높이 약 47.5m이다. 내부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머리부분 가까이까지 오를 수 있다. 세계유산목록에 등록되어 있다. *미국 면적은 951만 8323㎢‚ 인구는 2억 9158만 7000명(2003)이다. 정식명칭은 아메리카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이며 수도는 워싱턴이다. 통화는 US 달러이고 1인당 국민총생산은 3만 4280달러(2003)이다. 미국은 본토 48개주와 알래스카·하와이 2개주로 구성된 연방공화국이다. 북아메리카 대륙의 온대 주요부를 차지하며‚ 50개주와 1개 수도구(컬럼비아구: 약칭 D.C.) 외에 해외속령(涇?屬領)으로 푸에르토리코·사모아제도(諸島)·웨이크섬·괌섬과‚ 국제연합(UN)의 신탁통치령인 캐롤라인제도 등을 보유한다. 동쪽의 대서양 연안에서 서쪽의 태평양 연안까지 걸쳐 있는 국토의 너비는 가장 넓은 곳이 4‚500km나 되어 4개의 표준시간대로 구분된다. 미국은 독립한 지 200여 년에 불과하지만 건국 이래 자유와 평등을 표방하여 근대국가로서는 가장 오래된 성문헌법(成文憲法)을 갖는 등 근대사에서는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본토의 대부분이 온대에 속하는 데다가 광대한 평야는 농목업의 발달에 적합하여‚ 세계 제2위의 농업생산국을 이룬다. 석탄·철광·석유 등 지하자원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일찍부터 자원을 개발하여 공업화를 이룩한 선진공업국이다. 제1·2차 세계대전 때에는 모두 전승국(戰勝國) 쪽에 가담하여 물자와 자본의 공급국으로서 방대한 자본축적에 성공‚ 산업자본주의국가의 지도국가 지위를 구축하였다. 이 과정에서 합리주의와 기능주의를 기반으로 한 대량생산·대량소비를 미덕으로 보는 새로운 가치관을 창조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encyber.com/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