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요르단 20 DINARS

추천0 조회수 4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요르단 20 DINARS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요르단지폐 20 DINAR <일반적 형태 및 특징> 1987년에 발행된 화폐이다. 앞면에는 요르단의 국왕이었던 후세인의 초상이 있고‚ 뒷면에는 후세인을 기념하는 역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세부사항> *후세인왕 (1935-1999) 본명은 후세인 븐 탈랄븐 밥둘라 븐 후세인 알하심이다. 그는 47년간 요르단 하심 왕국의 왕을 지냈다. 요르단 왕국을 공식적으로 부를 때 하심 요르단 왕국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하심이란 이슬람 교의 신의 사자 무함마드의 증조부 하심의 이름에서 온 것이다. 신의 사자 무함마드의 외동딸인 파티마는 남편 알리 븐 아비 탈리브와의 슬하에 3남 2녀를 낳았는데‚ 이중 셋째 아들인 무하신은 어릴 때 죽고‚ 큰 아들 하산과 둘째 아들 후세인만 자손이 있었다. 이중 장손인 하산의 38대 손이 요르단 왕인 후세인 왕이다. 즉 후세인 국왕은 사도 무함마드의 40대손으로 가문의 정통성을 드러내기 위해 알 알바이트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한다. 가문의 정통성을 드러내기 위해 알 알바이트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한다. 이 말은 이슬람 교의 예언자‚ 무함마드의 가문이란 뜻이다. *요르단 면적은 8만 9342㎢‚ 인구는 539만 5000명(2003)이다. 정식명칭은 요르단 하심 왕국(The Hashemite Kingdom of Jordan)이다. 수도는 암만이고 아랍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북쪽은 시리아‚ 동쪽은 이라크‚ 남쪽은 사우디아라비아‚ 서쪽은 이스라엘과 접하며 홍해(紅涇) 북단의 아카바만(灣) 연안에 유일한 항구인 아카바항(港)이 있다. 요르단 강 및 사해(死涇)의 동안(東岸)에 해당하는 구(舊)트란스요르단 지역과‚ 요르단강 서쪽 기슭에 있는 구 팔레스타인의 일부로 구성된다. 요르단강 서안 지역은 유대·그리스도·이슬람 세 종교의 성지(聖地)인 예루살렘이 있으며‚ 1967년의 제3차 중동전쟁(中東戰爭) 이후 이스라엘에게 점령당하여 현재 팔레스타인 문제의 초점이 되어 있다. <참고문헌> 세계 화폐 박물관 홈페이지 / http://royalfamily87.com.ne.kr/jordan.htm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