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로열우스터풍경화접시

추천0 조회수 102 다운로드 수 3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로열우스터풍경화접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반구형(半球形)의 요리용 그릇. <발달과정/역사> 1715년 6월 당시 신소재 산업인 자기 개발을 목표로 닥터 존 월이 주축이 되어 15명의 상인과 기술자들이 모였다. 1774년까지 우스터의 경영은 존 월이 지휘 한다. 우스터는 1752년에는 브리스틀을 인수한다. 연질자기 위주의 우스터는 브리스틀의 경험과 지식이 합쳐 놀랄 만한 시너지 효과를 내게 되어 세련된 제품을 만들게 되었다. 우스터는 당시 중국에서 영향받아 유럽 대륙에서 유행하고 있던 것과 비슷한 로열블루를 기본으로 사용하였다. 그 중 `조지3세의 화병`은 18세기 런던의 시내의 모습에서 소재를 가져온 것으로 로열 우스터만의 풍경화를 그련 넣은 것이다. 화려한 리전트 향로 단지과 오거스트 꽃병 등은 우스터의 제품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된다. 이후 당시의 화가 로버트 헨콕의 대표작 중 하나인 동에 공동의 우믈 그림을 도자기에 표현한 `헨콕 베이스(hancock vase)`라고 이름붙여 제작하기도 한다. 일반 그릇 외에도 다양한 디자인의 장식용 도기를 제작하기도 한다. <일반적 특징> 윌리엄 셰익스피어는 영국인들에게 문학적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도 그에 대한 모든 기억들은 영국의 유산이 되고 있다. 특히 헨리 거리(Henry Street)에 위치하고 있는 반은 목재로 지어진 민가가 있는데‚ 이곳이 바로 영국이 인도와도 바꾸지 않으며 자랑스러워했던 세기의 문호 셰익스피어가 태어난 곳(1564년)이다. 셰익스피어가 유년과 청년시절을 보냈고 그의 동생들이 태어나 자란 것도 바로 이곳이다. 부유한 상인의 집안답게 외관은 물론 내부도 잘 보존되어 있어 16세기 중산계급의 생활상을 짐작해 볼 수 있다. 이 유물은 Stratford-upon-Avon에는 셰익스피어의 생가 외에‚ TheShakespear Birthplace Trust 라는 이름으로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연관한 지역을 기념하여 만든 접시이다. 특히 이 유물은 "Cropthorne"을 그려 접시에 넣은 것으로 장식적인 의미의 접시라고 할 수 있다. 작자가 누구인지는 알 수 없으며 부드러운 터치의 회화이다. 바닥면에는 Welford on Avon이라는 필기체의 문구와 MAPLE . Royal Worcester Made in England.로 표기되어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