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사원증(社員證) (붉은색)

추천0 조회수 11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사원증(社員證) (붉은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북한의 회사에서 발행하여 사원들에게 배부한 증명서 <발달과정/역사> 북한은 사회주의 체제이다. 따라서 주민을 통제할 목적으로 각종 증명서 를 발급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원칙적으로 모든 재산과 생산수단을 개인이 갖는다. 반면 사회주의체제인 북한에서는 자본·공장·토지 등 생산 수단은 국가가 소유하며 개인 소유는 원칙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생산수단의 개인 소유는 빈부격차와 계급의 분화를 가져온다는 이유로 부정되고 있다. 그리고 공산당 즉‚ 조선노동당은 프롤레타리아 독재라는 명분하에 국가와 사회의 모든 부문을 통제하고 있다. 여러 정당이 존재하는 남한과는 달리 일당 독재체제를 고수하고 있는 북한에서 조선로동당의 지위는 국가기관보다 우위에 있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붉은색상의 증명서 바탕에 사원증이라 표기되어 있으며‚ 그 위에 회사의 로고가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