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카메라(寫眞機)

추천0 조회수 6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카메라(寫眞機)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사진촬영을 위한 광학기기 <발달과정/역사> 육군에서 각종 행사나 회의 시 사용된 광학기기이다. 사진기는 보도사진.상업사진.건축사진 등의 분야‚ 또는 현미경 사진‚ 뢴트겐 사진‚ 항공사진‚ 천체사진 등 의학이나 공업 · 학술의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사용된다. 기원은 카메라 옵스큐라(라틴어로 어두운 방이라는 뜻)라고 생각된다. 카메라 옵스큐라의 원형은 어두운 방의 지붕‚ 벽‚ 문 등에 작은 구멍을 뚫고 그 반대쪽 벽에 외부의 풍경을 투사시키거나 일식(日蝕)을 조사하는 데 이용한 것으로 추정된다. 제2차 세계대전까지 라이카‚ 콘택스(차이스이콘회사)를 정점으로 하는 35mm 카메라군‚ 롤라이와 수많은 2안리플렉스‚ 여기에 스프링 카메라군이 카메라의 주종을 이루었다. 그러나 전후에는 펜타프리즘을 채택한 35mm 1안리플렉스나 EE카메라가 출현하였으며‚ 다시 코닥의 인스터매틱 카메라군 · 오토포커스(자동초점) 카메라 등이 개발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필름 없이 사진을 찍고 저장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도 개발되었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구형 검정색 사진기 형태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