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한민국 여군 사막색 얼룩무늬 전투복 (상‚하)

추천0 조회수 14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한민국 여군 사막색 얼룩무늬 전투복 (상‚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걸프전 당시 한국군 의료지원부대 및 공군 수송지원단 요원들이 착용했던 전투복 <발달과정/역사> 걸프전쟁은 1990년 8월 2일 이라크가 쿠웨이트를 무력침공(武力侵攻)함으로써 발발하였다. 대한민국은 유엔과 미국의 요청에 따라‚ 국군의료지원단(國軍醫療支援團)과 공군수송단(空軍輸送團)을 걸프만 지역에 파병(?兵)하여 다국적군(太國籍軍)의 일원으로 참전(參戰)하였다. 국군의료지원단은 1991년 1월에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아드"에 위치한 알루아이리아 병원에 파견되어 군인과 민간인을 진료하였다. 공군수송단 `비마부대(飛馬部隊)`는 같은 해 2월에 아랍에미리트연합 "알아인" 기지에 파병(?兵)되어 C-130 수송기로 사우디아라비아 및 쿠웨이트 지역의 다국적군 병력과 화물을 공수(空輸)하였다. 한국군(韓國軍)은 사막의 모래바람과 폭염 등의 악조건에서도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고 1991년 4월 10일에 귀국하였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사막지역의 특색에 맞는 위장색을 사용하여 제작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