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모노그랩투스(필석류)

추천0 조회수 16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모노그랩투스(필석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 정의 : 고생대 실루리아기에 살았던 필석류 보충설명 필석류 : 고생대(古生代)의 캄브리아기 중기부터 석탄기 초기까지 지구상에 군체(群體)를 이루어 살고 있던 해서동물. 몸의 단단한 부분은 키틴질로 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것은 사후 2차적으로 변화되어 있고 때때로 그 위를 황동석(黃銅石)의 막이 덮고 있다. 필석류는 한때 식물 ·해면 ·산호 ·히드로충류 ·두족류 등에 비교된 일이 있는데‚ 이 화석의 형태나 구조에 관하여 자세히 연구한 결과 원색동물문(原索動物門)에 속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흔히 흑색셰일 중에 밀접하여 필석셰일을 이루고 있는데‚ 이것은 해저에 저서생물이 없는 원해(遠涇)에서 부유하고 있던 필석이 가라앉아 퇴적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유럽 또는 동남아시아에서 예를 볼 수 있는데‚ 필석의 종류에 따라 더 작은 화석대(化石帶)로 나눌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