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애더마이트

추천0 조회수 1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애더마이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30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사방정계에 속하며 올리브나이트(Olivenite)족의 광물로 화학성분은 Zn2(OH) (AsO4)이다. <발달과정> 금속광상의 산화대에서 산출된다. 명칭은 프랑스의 광물학자 G.J.Adam(1795-1881)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 비슷한 광물로는 갈철석(Limonite)‚ 스미소나이트(smithsonite)‚ 오스티나이트(austinite)‚ 아라고나이트(aragonite)‚ 방해석(calcite)‚ 미메타이트(mimetite)등이 있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주상(柱狀) 또는 판상 결정을 이루며‚ 심장 모양이나 포도 모양의 집합체를 형성한다. 금속 광상의 산화대에서 2차 광물로서 노랑‚ 홍색‚ 녹색 등을 띠고‚ 유리광택이 있으며‚ 투명 또는 반투명하다. 굳기 3.5‚ 비중 4.34-4.35이다. 쪼개짐은 불완전하다. 올리브 동석이나 리베세나이트와 비슷한 결정구조를 가지고 있다. 자외선을 쬐면 밝은 녹색의 형광빛을 내므로 수집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는 광물이다. <참고문헌> 두산세계대백과‚ 지질학사전(1998‚양승영‚교학연구사)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