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최덕휴풍경화

추천0 조회수 13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최덕휴풍경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3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최덕휴는 1922년에 충남 홍성에서 태어났으며 광복군과 독립군으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광복후에는 홍성고교와 휘문고교‚ 경기여고‚ 서울대와 홍대에서 교편을 잡았으며 1956년에는 한국미술교육협회를 창립하고 부회장을 역임하였다. 1961년부터 1981년까지 국전 추천작가‚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현재는 경희대학교 명예교수이다. 최덕휴는 서구의 유화도입기 무렵인 근대기에‚ 유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서구적인 건물‚ 예를 들어 서울역이나 초기의 모던한 건물 등의 도시적인 풍경을 많이 그렸다. 또한 자연을 묘사한 풍경화 역시 많이 남기고 있다. 본 작품은 어린이다운 화려한 색채로 표현되었는데 저녁무렵의 노을 빛이 바다와 하늘을 서서히 물들이는 선선한 정취가 잘 표현되어 있다. 인상주의적인 기법으로 표현되었으며 시간에 따라 빛과 대상의 색도 변한다는 인상주의의 기본 이념을 활용하여 표현한 색채와 단순화시킨 대상의 표현이 현대적인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