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예수님 조각상

추천0 조회수 24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예수님 조각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3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예수 그리스도의 가시관 쓰신 모습을 조각한 작품. <유래 및 발달과정 / 역사> 예수가 빌라도에게 사형 선고를 받은 후에 병사들에 의해 조롱당하는 과정에서 강제로 씌워졌던 관(마르 15‚18-20; 마태 27‚27-31; 요한 19‚1-3)을 가시관이라 칭한다. 이 관은 당시의 동전에 많이 나오는 지배자를 나타내는 거친 관의 형태였을 것이다. 예수는 공식적으로 자신을 왕이라고 주장한 반역죄 또는 모반죄를 범했다고 하여 십자가 형을 받았다. 예수에게 가시관을 씌운 것은 겉으로 드러난 죄목이 왕을 사칭하는 모반죄였기 때문이었을 것이나‚ 복음서에 이러한 기록을 남긴 것은 예수의 비참한 모습과 함께 예수의 존엄성‚ 특히 왕으로서의 존엄성을 이야기 하고자 한 것으로 보여진다. 가시관은 수세기 동안 유물로 예루살렘에서 경배되어 오다가‚ 1063년경에 비잔틴으로 옮겨졌다. 그 후 1238년에 볼드윈 2세가 프랑스의 왕 성 루이에게 주었고‚ 이 유물을 보관하기 위해 프랑스에 생 샤펠(Sainte-Chapelle)이 세워졌다. 현재에도 예수가 썼다고 여겨지는 가시관이 이곳에 보관되어 있다. <일반적 형태‚ 특질> 가시관을 쓴 고통스러운 모습의 조각상이다. 나무 재질이며‚ 마감재 처리가 되어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