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탄광간판(渙源南光炭鑛)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탄광간판(渙源南光炭鑛)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상점·회사·영업소·기관 등에서 그 이름·판매상품·영업종목 등을 써서 사람 눈에 잘 띄도록 걸거나 붙이는 표지(標識). <발달과정/역사> 동·서양을 막론하고 간판은 오랜 옛날부터 있었다. 처음에는 자가(自家) 상품을 그대로 내놓아 간판으로 삼았으나 차차 글씨와 그림을 사용하여 여러 취향을 나타내게 되었다. 또 간판을 광고판이라고도 하여 그 종류도 상업활동이 복잡해지면서 다양해졌다. <일반적 형태‚ 특징> 나무로된 입간판으로서 심원남광탄광의 간판이었으나 폐광이 되면서 간판을 보령석탄박물관에서 보관 하고있다. 설치장소에 따라 옥상간판·벽면간판·돌출간판·점두(店頭)간판·입간판·빌보드(들판‚ 산‚ 고속도로변에 세우는 간판) 등이 있고‚ 구조상의 종류로는 네온사인·광고탑·조명광고간판·그림간판·플라스틱간판·시네사인(cine sign) 등이 있다. 또 간판은 교통광고분야에서도 볼 수 있으며‚ 차내광고·차외광고·고정광고(역 구내외) 등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보령석탄박물관‚ 두산 세계대백과‚ 엔사이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