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편지 봉투

추천0 조회수 40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편지 봉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편지 ·서장(書狀) ·서류 등을 넣는 종이주머니. <개설> 편지봉투는 편지나 서류 따위를 넣기 위하여 종이 따위로 만든 주머니이다. <역사> 조선 후기부터 사용되기 시작하였다고 전해진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예전에는 장대(狀袋)라고도 하였으며‚ 또 서장용 봉투는 특수한 원지(原紙)로 크고 기품있게 만들어 사용하였으나‚ 우편제도의 실시로 작고 우아한 봉투로 바뀌었고‚ 점차 양봉투로 이행하여 오늘날에는 규격화된 봉투를 사용하고 있다. 편지 이외의 각종 봉투는 관공서나 기업체 등에서 서류를 넣는 데도 쓰이고 있다. 봉투의 종류와 형식은 사용목적에 따라 다양하며‚ 봉투에는 수신자 및 발신자의 거주지 우편번호를 기입함으로써 우편물 정리작업을 신속 ·용이하게 하고 있다. 이 편지 봉투는 도침 처리하여 질기게 만든 봉투이다. <참고문헌> 두산세계대백과사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