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종이 그림(梅)

추천0 조회수 11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종이 그림(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종이 ·패널 ·유리 ·비단 ·캔버스 등의 2차원적 평면이나‚ 동굴이나 사원의 벽 등 특정한 장소에 구체적인 형상이나 이미지를 표현한 조형예술. <일반적 형태 및 특징> 회화는 애초에 생존을 위한 주술적 맥락에서 형성되었으나 점차 종교적 ·장식적 목적으로 제작되었다가 자기표현적 ·자율적인 것으로 발전하였다. 그려진 장소나 부위에 따라 암각화(岩刻畵) ·벽화(壁畵) ·제단화 ·타블로화 등으로 분류되며‚ 사용되는 재료와 기법에 따라 프레스코?템페라?모자이크?스테인드글라스·유채·수채·소묘·판화?콜라주·몽타주·수피화(樹皮畵)·수묵·담채 등으로 분류한다. 또한 그 속에 담긴 내용이나 주제 ·양식적 특성 혹은 그려진 대상에 따라 종교화 ·풍속화 ·역사화 ·초상화 ·풍경화 ·산수화 ·정물화 ·영모화(翎毛畵) 등으로 나뉘며‚ 20세기 회화의 중요한 양식인 추상회화도 서정적 추상 ·순수색채추상 ·기하학적 추상 ·추상표현주의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재료기법 ·양식 ·표현대상 ·주제는 각 시대의 사회적 또는 회화 내적인 요청에 따라 변화되었으며‚ 미술의 역사는 거의 회화사라 할 정도로 회화는 당대의 시대정신을 반영하며 전개되어왔다. (이 종이 그림은 백색의 종이 위에 검은색의 매화 모양으로 오려 붙였다.) <참고문헌>두산세계대백과사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