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Fish(어류; 전골류)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Fish(어류; 전골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Fish 는 중생대 백악기의 어류화석이다. 브라질에서 발견되었다. 이는 전골류에 속한다. 어류는 척추동물 가운데 가장 원시적인 동물이다. 고생대 전기에 출현하여 급격히 진화한 후 중생대를 지나 현재까지 살고 있다. 머리 끝으로부터 꼬리 끝까지 축을 이루며 여러 개의 척추골로 이루어져 있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척주를 구성한다. 거의 아가미로 호흡하는 수서동물로‚ 어류 화석은 여러 개의 아강으로 분류된다. 가장 오래된 어류에는 고생대 갑주어가 유명하다. 어류는 척추동물 가운데 가장 원시적인 동물이다. 고생대 전기에 출현하여 급격히 진화한 후 중생대를 지나 현재까지 살고 있다. 머리 끝으로부터 꼬리 끝까지 축을 이루며 여러 개의 척추골로 이루어져 있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척주를 구성한다. 거의 아가미로 호흡하는 수서동물로‚ 어류 화석은 여러 개의 아강으로 분류된다. 가장 오래된 어류에는 고생대 갑주어가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중생대 경상층군 동명층에서 최근 많이 발견되고 있으나 고생대층과 대동계층에서도 드물게 발견된다. 신생대 제 3기층에서도 상당히 다양한 어류 화석이 발견되고 있다. 이러한 신생대 지층에서는 약 5-6cm 크기의 바다 어류 화석이 알려져 있는데‚ 1999년 경북 포항시 흥해읍 죽천리 해안에서 머리‚ 몸통‚ 척추뼈‚ 지느러미 등이 잘 보존된 약 15cm 크기의 어류화석이 4-5개 정도가 이치영‚ 박두광‚ 김승환(한국화석회 회원)에 의해 발견되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